착상혈 나오는 시기와 착상혈 생리 차이 구분법

생활정보

착상혈 나오는 시기와 착상혈 생리 차이 구분법


착상혈 나오는 시기


임신을 기다리시는 분이거나 임신이 걱정되는 분들은 착상혈 나오는 시기가 궁금할 수 있는데요. 착상혈 생리 차이도 어떤지 구별을 할 수 있어야하기때문에 관심이 많으시죠?







일반적인 여성분들은 1달에 한번 씩 생리를 하게 되는데요. 생활패턴 및 주변 환경에 따라 기간이 미뤄지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한 달 주기로 하게되시죠.


착상혈 생리 차이


그런데 임신을 하게 되면 생리가 멈추게 되는데, 마지막 생리가 생리인지 착상혈인지 궁금하실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착상혈 나오는 시기와 착상혈 생리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착상혈 생리 차이를 말씀드리자면 색상과 양에서 다른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생리는 약 7일간 지속이 되고 양이 많은데 반해, 착상혈은 양이 적고 하루 만에 끝이 나고 색상도 갈색빛이 도는 느낌을 받으시게 될 겁니다. 이것이 가장 큰 착상혈 생리 차이 랍니다.


임신


그리고 착상혈 나오는 시기는 일반적으로 원래 생리 예정일보다 이르다고 하는데요. 배란일로부터 1~2주 사이 정도가 착상혈 나오는 시기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목적에서도 굉장히 큰 차이점이 있는데요. 착상혈은 임신을 했다고 몸에서 알려주는 신호라고 볼 수가 있으니 임신 계획을 하셨던 여성분들은 필히 착상혈 생리 차이를 구분하셔서 임신 여부를 확인하셔야 한답니다.


임신테스트


그리고 후자는 일반적으로 달에 한번 씩 배란된 난자가 착상하지 못하고 자궁내막과 함께 배출되면서 발생하는 출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색상의 차이가 약간 나니 쉽게 구분을 할 수가 있을 겁니다.





임신 초기에는 몸 관리를 조심히 해야 되기 때문에 꼭 임신테스트나 병원을 방문하여 확인해주시는게 안전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착상혈 생리 차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