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유통기한 지난것 먹어봤는데요.

생활정보

라면 유통기한 지난것 먹어봤는데요.


라면 유통기한 지난것


제가 라면을 좋아하다보니 일주일에 네 번 이상은 먹는 것 같아요. 매번 사기 귀찮아서 인터넷으로 박스째 구입을 해놓는 편인데요.




엇그제 라면 끓이려고 뜯다가 유통기한 지난것을 발견하고 먹을까 말까 굉장히 망설인 경험이 있어요. 참 난감했었답니다. 오늘 그래서 라면 유통기한 지난것을 먹어도 되는지 안 되는지 알아보았으니 저와 같은 분이 있으면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라면


저처럼 라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라면을 구입을 할 때 온라인으로 대량으로 사는 경우가 많을 거에요. 그래야 조금이라도 아낄 수가 있기 때문인데요. 그러다 보니 자주 먹더라도 간혹 라면 유통기한 지난것이 생기게 됩니다.




그럴때 이걸 버려야 할지 말아야 할지 엄청 고민이 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그냥 먹게 되더라구요. 뭐 크게 몸에 이상없는것 보면, 라면 유통기한 지난것 먹어도 건강상에 문제는 없을것 같습니다.


라면 계란


라면 유통기한 지난것 이라고 해도 크게 문제 될 것이 없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데요. 보통 라면은 약 5개월 정도의 유통기한을 두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자체적으로 유통이 가능한 기간을 정해둔 것이지, 그것을 꼭 지켜서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니라네요.



개봉된 라면 유통기한 지난것 이라면 눅눅해지기도 하고 상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겠지만, 미개봉인 상태로 보관이 된 것이라면 어느정도 지나더라도 괜찮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맛있는 라면


간혹 라면 유통기한 지난것을 드시게 되면 살짝 면에서 냄새가 날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다만 이런 경우에도 건강에는 크게 지장은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는 하지만, 저라면 안먹을것 같아요.



저도 사놓은 것이 아까워서라도 라면 유통기한 지난것은 그냥 무시하고 먹긴했는데요. 지금까지 봐서는 문제가 없는 것 같아 보이긴 합니다. 그래도 찝찝하시다면 유통기한 지난것은 드시지 않는게 좋겠죠?


라면 한젓가락


라면 유통기한 지난것 먹어도 크게 이상은 없겠지만 그래도 먹는거니까 조심할필요는 있을것같습니다. 그럼 맛나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