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가 높으면?

생활정보

간수치가 높으면?


간은 해로운 물질을 해독하고 몸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를 만들어내는 장기입니다. 


간에 이상이 생기면 우리 몸도 점점 독소에 찌들어가면서 안좋아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불릴만큼 간은 병이 심하게 들기 전까지는 안좋아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채기 힘든 장기입니다.

하지만 이런 간의 건강을 보다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간수치가 높은지 체크하는 것이죠. 


간수치가 높으면 간의 기능이 나빠지고 있다는 신호인데요. 혈액검사를 통해 ast, alt, ggt 등을 분석해서 간수치가 높으면 간의 상태가 나빠지고있다는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만성피로인데요. 간의 기능이 나빠지게 되면서 몸이 피로해지는것입니다.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잠을 푹 잤음에도 불구하고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면,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현상이 아닌지 체크해보아야합니다.



간의 해독작용이 제 기능을 못하게되면 피로 외에도 구강의 악취와 황달, 부종증상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하지만, 간의 상태가 안좋아지게 될 때 몸에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몸에서 보내는 신호가 이 정도까지 왔다면 정말 병원에 꼭 가셔서 체크를 하셔야하는데요. 


특히 음주는 정말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이렇듯 몸에 큰 무리가 생기기때문에 미리미리 간 건강을 챙기시는게 좋겠죠.


간 건강을 위해 몸에 좋은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고, 음주를 피하며, 운동을 즐기는 생활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아봤는데요. 모두 이런 증상 나타나지않도록 건강관리 힘쓰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