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래가 생기는 이유 및 대처법

생활정보

가래가 생기는 이유 및 대처법


가래가 생기는 이유


요즘에 환절기에다가 미세먼지가 심해서 그런지 목감기에 걸리신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기침도 많이 하고 목에 가래도 많이 끼고 굉장히 불편하실 텐데요. 가래가 심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인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가래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이유를 알면 증상을 완하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니까요. 그럼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가래 이유


일단 가래가 생기는 이유로 대표적인 것이 바로 세균 감염 입니다. 그리고 가래의 색상, 농도에 따라서도 그 이유가 다양해지는데요.




가래가 사실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닙니다. 가래는 우리의 몸을 지키기 위해서 우리 몸이 스스로 만들어 내는 물질이라고 하는데요. 몸에 세균이 들어오면 세균과 싸우고 나서 배출시키기위해 가래가 만들어지면서 몸밖으로 배출하는거라고 하네요.


가래 원인


가래가 계속해서 지속이 되면 몸에도 좋지 않고, 그냥 둔다고해도 가래가 그냥 나아지지는 않는데요. 세균으로 인한 가래가 생기는 경우에는 항생제 처방을 통해 근원적 처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가래가 생기는 이유 두번째는 흡연입니다. 흡연으로 인해 유해물질이 들어오면서 유해물질을 배출하기 위해 가래가 생기는 것도 있고, 타르로 인해 가래가 생기기도 한다고 하네요. 흡연으로 인한 가래는 담배를 끊어야만 나아지니 심하다고하시면 건강을 위해 금연을 권해드립니다.


목 아플때


또한 가래가 생기는 이유 중 하나는 몸의 면역력 저하가 있는데요. 피로가 누적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큰 문제가 없음애도 불구하고 가래가 만들어지게 된다고합니다. 몸의 컨디션이 나빠지면 이럴때 감기도 잘 걸리게되죠.



가래를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따뜻한 물이나 목에 좋은 도라지 차 등을 다려서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양치와 가글을 자주하면서 입과 목을 청결하게 유지해주는 것도 세균 감염 예방 차원에서 좋은 방법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미세먼지가 심하니 외출 시 마스크를 필히 착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기침 가래


이상으로 가래가 생기는 이유와 해결 방안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